무비스타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회원가입시 입력받은 정보중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당사의 고객에 대한 자료로만 활용합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무비스타(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영화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제반사항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무비스타이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무비스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3조(약관의 적용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계약
제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무비스타의 서비스는 히든그룹에서 운영관리하고 있으며, 무비스타의 회원 가입은 히든그룹에 통합 회원가입이 되며, 예약 및 상담을 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것을 동의한것으로 간주하며, 향후 히든그룹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상담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등록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④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⑥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⑧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⑨ 사이트에서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⑩ 이 약관에 위반한 경우
⑪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탈퇴시 인증하신 이용권은 이용기간이 남았어도 사용불가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읍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제공서비스의 예약, 이용, 취소, 환불방법
제 10조 (예약 및 이용방법)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서비스는 예약하신 회원에 우선합니다.
2. 각 서비스는 소정의 예약 양식을 기재하여야 하며, 미 기재사항(동반 참가자의 주민등록번호 외 다수)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각 서비스 이용료는 행사일 전에 일정액을 입금하여야 하며, 정해진 기간 내 입금하지 않을 경우에는 예약이 취소됩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회사에 이용 가능 여부(E-mail송부)확인 후 입금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 이용방법은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이용하여야 하며 불이행시 발생하는 불이익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인증하신 이용권은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기간내에 이용하지 못한 이용권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제 11조(취소 및 환불)
1. 이용자 취소
① 각 서비스의 예약은 입금전 취소 가능하나, 입금완료&예약번호전송완료후에는 불가합니다.
② 서비스 예약후 취소사항없이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2. 주최측의 행사 취소
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이용자 요구시 이용료를 100% 환불하여 드립니다.
3. 환불 규정 (영화예약서비스 제외)
① 15일전에 예약 취소하는 경우 : 전액 환불
② 7일전에 예약 취소하는 경우 : 참가비의 70% 환불
③ 2일전에 예약 취소하는 경우 : 참가비의 50% 환불
④ 2일전에 예약 취소를 못한 경우 : 환불 불가
제 4장 구매계약
제 12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
1. 구매신청하는 방법은 다음의 절차에 의합니다.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②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③ 결제방법의 선택
④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2. 전화로 구매신청하는 방법
제 13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2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가 승낙을 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5장 대금결제
제 14조 (대금결제방법)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결제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가 승인하는 신용카드에 의한 결제
2. 회사가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대한 현금 입금
3. 자체 적립금에 의한 결제
제 15조 (연체)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에 대한 신용카드 결제가 연체되는 경우 , 이용자가 지정하는 신용카드 회사의 약관이 적용되며, 신용카드회사로부터 회사에 카드가 무효 또는 판매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의 이용을 일단 정지하고(ID 및 비밀번호 사용정지), 이용자에 대해 익월부터 대금결제방법의 변경여부에 대한 확인연락을 합니다.
신용카드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지정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제 , 해지하고 자격상실 처리를 합니다.
제 6장 배송, 취소, 환불
제 16조 (배송)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한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2.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각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일반택배(주문일, 공휴일제외): 서울/경기 → 3-5일 그 외지역 → 3-8일
②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③ 다만, 대금지급을 무통장 입금방식에 의하는 경우,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확인일로 부터 기산합니다.
④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3. 해외로 배송하는 경우에는 그 배송료는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 17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이용자에게 인도된 당시 당해 재화가 훼손된 경우 (단,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가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③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이 약관에 명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제2항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가 취소된 경우 그 반환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단, 고객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구매취소의 경우에는 고객이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제 7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 18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가입시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광고나 경품의 취득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귀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③ 재화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이용자가 당사에 제공한 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
4.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6.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7. 회사는 고객과의 전자거래내역 자료를 기본적으로 5년동안 보관하며, 장기보관 필요시 별도 관리합니다.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만약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 개인신용정보에 관련된 사고발생시에는 회사가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재화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ID 및 Password에 대한 의무)
1. ID와 Password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ID 및 Password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운영의 방해
⑥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제1항 각호의 정보 기타 회사가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게시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를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된 내용이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정당한 권한이나 해당 프로그램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프로그램등을 제거, 변경, 복제, 게시, 전송, 링크, 배포하는 경우나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이명을 변경 또는 은닉 하거나 해당 프로그램의 제호를 변경 하는 경우 및 해지 가입자가 게시한 게시물은 사전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CS팀)를 둡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 28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공지 ,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5조 (관할법원)
본 약관과 관련한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